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아동숲교육학회, ‘자연에서 만나는 인문학’ 학술대회 개최




한국아동숲교육학회(회장 곽노의이하 학회)가 11월 10(서울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2018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로 자리 잡은 인문학을 바탕으로 유아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초·중등 교육기관에서도 자연과 연계한 인문학을 적용하기 위한 시도들을 살펴볼 계획이다.

 

학술대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이유미 원장(광릉수목원)자연(식물)에서 만나는 인문학과 숲교육’, 조홍범 교수(서경대학교)토양인문학에 기초한 숲교육’, 학회 대표이자 서울교육대 명예교수인 곽노의 회장의 정원활동에 기초한 숲교육’, 정부희 교수(고려대학교)곤충인문학에 기초한 숲교육주제의 강의가 진행되며, 이경철 교수(서정대학교)가 좌장을 맡아 종합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곽노의 회장은 최근 우리 사회는 자연에 기초한 인문학에 관심이 높아졌다. 교육에서 자연과 인문학을 어떻게 조화롭게 하고, 균형을 이루어 나갈 지에 대한 의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자연과 인문학의 조화로운 결합과 교육현장에서의 운영,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및 방향을 모색해보는 논쟁의 장으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학술대회 참가 신청은 www.forest-education.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작성하여 forest-education@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장지혜

3

최신글

출생부터 청년기까지 성장발..

[그림 이야기] 그림에도 성..

[1월 누리과정 교육주제] 생..

2019 보육비전 워크숍 개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영유아..

한국유아창의인성교육연구원..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

경기도 교육청, 사립유치원 ..

[드로윈아트의 그리기] 방패..

[원탐방]리틀솔모루어린이집

[다문화]궁금한 초등학교

[1월 누리과정 교육주제] 옛..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