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 2018 보육인대회 개최

2018.11.28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이라 이하 한어총 가정분과)와 한국통합보육학회가 1122일 국회도서관에서 2018 정책토론회 및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1부는 보육환경 변화에 따른 영아보육 비용의 적정성이라는 주제로 김혜금 교수(동남보건대 보육과)의 연구발표와 이에 대한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김 교수는 원아 수의 전반적인 감소에 따른 보육비용 증가, 소비자물가 상승, 최저임금 인상 및 이와 연동된 사회보험사용자부담금과 퇴직적립금, 수당 등 2차성 인건비 부담 증가, 정부의 표준보육비용 산정 및 보육료 결정 기준과 체계의 불안전성, 보육환경의 변화 등에 따른 가정어린이집의 재정 손실분에 대해서 정부가 합리적으로 보전해주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영아보육 예산이 과감하게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부는 전국 시·도 기 입장으로 시작되었다


이라 회장은 대회사에서 현재 맞춤형의 온전한 폐지를 위한 적절한 보육체계개편을 위한 예산을 계획하고 있다. 2019년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2020년부터는 아이 보는 일에만 전념할 수 있는 예산 확보로 안정적인 원 운영의 원년이 되기를 기원한다영아보육료 15.3%가 꼭 확보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어총 김용희 회장은 격려사에서 저출산시대 정부의 관심도와 중심 정책이 될 수 있을 지는 그에 준한 정책이 나오고 적정성이 확보되는 것이다. 이는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보교직원들의 생존권이 달린 문제이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서 2018 가정어린이집 체험수기 공모전과 더불어 한국통합보육학회 김경중 교수 추모 수기 공모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어린이집·유치원 주변 ‘금..

한국보육학회, 놀이중심 개..

한어총 가정분과, 보육지원..

[놀잇감 만들기] 몬스터 가..

[놀잇감 만들기] 가을나무

경어련, 비전 리더십 이사연..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

한국아동숲교육학회, 재7차 ..

EK키드키즈&교육사랑연수원,..

한어총, 표준보육비용 제도 ..

EK키드키즈-경기도주식회사..

한가연, ‘보육현장의 또 다..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