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 2018 보육인대회 개최

2018.11.28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이라 이하 한어총 가정분과)와 한국통합보육학회가 1122일 국회도서관에서 2018 정책토론회 및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1부는 보육환경 변화에 따른 영아보육 비용의 적정성이라는 주제로 김혜금 교수(동남보건대 보육과)의 연구발표와 이에 대한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김 교수는 원아 수의 전반적인 감소에 따른 보육비용 증가, 소비자물가 상승, 최저임금 인상 및 이와 연동된 사회보험사용자부담금과 퇴직적립금, 수당 등 2차성 인건비 부담 증가, 정부의 표준보육비용 산정 및 보육료 결정 기준과 체계의 불안전성, 보육환경의 변화 등에 따른 가정어린이집의 재정 손실분에 대해서 정부가 합리적으로 보전해주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영아보육 예산이 과감하게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부는 전국 시·도 기 입장으로 시작되었다


이라 회장은 대회사에서 현재 맞춤형의 온전한 폐지를 위한 적절한 보육체계개편을 위한 예산을 계획하고 있다. 2019년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2020년부터는 아이 보는 일에만 전념할 수 있는 예산 확보로 안정적인 원 운영의 원년이 되기를 기원한다영아보육료 15.3%가 꼭 확보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어총 김용희 회장은 격려사에서 저출산시대 정부의 관심도와 중심 정책이 될 수 있을 지는 그에 준한 정책이 나오고 적정성이 확보되는 것이다. 이는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보교직원들의 생존권이 달린 문제이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서 2018 가정어린이집 체험수기 공모전과 더불어 한국통합보육학회 김경중 교수 추모 수기 공모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한국숲유치원협회, 2019 숲 ..

한어총, 제4차 이사회 열어

키드키즈, 경기도국공립어린..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

한국보육진흥원, 법정기관 ..

장기 휴직 보육교사, 복직 ..

육아정책연구소, 제2차 육아..

키드키즈, 화성시어린이집연..

한국영유아보육학회, 2019춘..

어린이집 평가제 지표 교육 ..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놀이

키드키즈, 놀이중심 누리과..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