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대한민국 모든 영아들은 평등해야 한다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문순정 이하 한가연)2018 보육인대회 및 결의대회126, 장충체육관에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5,0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가정어린이집 영아보육의 미래를 위해! 우리 영아들이 차별받지 않는 보육현장을 위해! 보육교직원들의 정당한 권리를 위해!보육인대회와 결의대회가 함께 진행되었다.


 

2018 한가연 2018 보육인대회 및 결의대회국공립이용률 40% 왠말이냐? 대한민국 보육!! 100% 국가책임제 실현하라!! 보육교직원 권리존중! 정당한 보육활동에 대한 보호와 대책을 마련하라! 불합리한 어린이집 보육제도 개선하라! 부정·부패 조장하는 보육정책 개선하라! 보육교직원들의 떨어진 사기와 자존감을 회복시켜라! 영아중심어린이집 보육지원체계 개편하라! 신뢰하는 대한민국! 신뢰하는 보육! 가정어린이집이 앞장선다는 7개의 슬로건 하에 강원미 수석부회장의 경과보고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결의문 낭독, 보육정책 바로세움 학부모 운동본부의 학부모 대표 발언대, 정책요구안 발표가 이루어졌다.


 

문 회장은 개회사에서 정부는 보육의 공공성 확보를 위하여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을 40% 확충하겠다고 발표했다. 보육의 공공성은 국공립만이 대안이 될 수 없다대한민국 모든 영아들은 평등해야한다. 대한민국 보육!! 100% 국가책임제로 실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 모든 보육교직원들도 평등한 대우를 받아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어린이집에 반별인건비, 반별운영비 지원이 이루어져야한다.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보육 100% 국가책임제로 영아들에게 최상의 보육환경 제공이 실현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회는 피켓과 주최 측에서 준비한 노랑 풍선을 흔들며 노래, 구호제창 등의 퍼포먼스로 마무리되었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편집장

0

최신글

광양시, 어린이안전 최우수 ..

육아정책연구소 하반기 기자..

(재)한국보육진흥원 법정기..

[홈닥터] 독감 초기증상, 적..

한유총, 이덕선호 공식 출범..

한국법인·단체등 어린이집..

총신대, 어린이집 재직자를 ..

교육부, 학기 중 유치원 폐..

루돌프 만들기

휴지심 크리스마스 트리

내년부터 어린이집 차량 동..

오늘 더 행복하고 오늘 더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