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원탐방] 평택 해찬솔어린이집

2019.12.13
입구부터 빨갛게 익은 꽃사과가 인사를 합니다. 등원하는 아이들 얼굴에는 해맑은 웃음이 가득합니다.
아이들은 무조건 즐거워야 한다는 송혜경 원장의 교육 철학이 묻어나는 해찬솔어린이집.
상상력을 키우기 좋은 요소가 곳곳에 즐비합니다.



Interview :: 송혜경 원장

아이들의 얼굴을 보면 어린이집 생활이 즐거운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순수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은 어린이집에서 늘 즐겁고, 사랑받아야 합니다. 교육도 마찬가지입니다. 놀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찌 보면 어린이집에서 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이러한 의무를 위해서는 교사 역시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사가 즐거워야 아이들도 즐겁기 때문이지요. 교사의 인성 교육은 물론, 부모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것들이 행복한 원을 만들어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사회 연계 수업 - 숲 체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지역사회 연계 수업은 아이들이 현장에 나가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활동입니다. 특히 숲 체험 활동은 시에서 지원해준 전문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숲으로 나가 활동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지요.




즐거운 놀이

송혜경 원장은 아이들이 웃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놀이할 수 있는 공간에 최대한 많은 신경을 쓰고 있지요. 직접 마당을 가꾸고,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아이들도 송 원장의 마음을 아는지 즐거운 웃음을 띠며 행복한 성장을 합니다.




그림책 읽기

글이 아닌 그림으로 이야기를 이해하고,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그림책 읽기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업 중 하나입니다. 영·유아기부터 읽기 습관을 들일 수 있으며, 사고력 확장과 올바른 기본생활 등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되고 있답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0

최신글

교육부, 유치원 수업일수 줄..

[평가지표 FAQ] 1 보육과정 ..

[평가제] 3영역 면담준비①

[주제놀이] 뛰뛰빵빵 자동차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

[전래놀이] 신발 던지기

[전래놀이] 동대문을 열어라

[우리말 바로쓰기] 외래어 ..

[놀잇감 만들기] 춤추는 여..

[놀잇감 만들기] 나만의 슬..

[칼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 ..

[현장리포트] 에듀테크 시대..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