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에 117억 지원 … 전국 유일

2021.01.15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코로나19에 따른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1월과 2월 걸쳐 사립유치원 안정화 지원금 117억원을 한시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청이 코로나19에 따라 사립유치원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경기도가 처음이다. 

도 교육청이 이번에 지원하는 한시 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유치원 등원 일수가 줄어도 학부모들은 대부분 부담금을 그대로 감당해야 해 유치원 입학을 취소하거나 퇴소하는 경우가 늘어나 이에 따른 유아 학습권 보장과 학부모 부담 경감 대책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다. 

도 교육청의 사립유치원 안정화 지원금 대상은 원격수업 기간 중 학부모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있는 사립유치원으로 ▲교원인건비 ▲학급운영비 ▲조리 종사원 인건비가 지원된다. 


학급운영비는 ▲교육활동비 ▲교직원 인건비 ▲공공요금 등 유아교육 활동에 필요한 경비이며, 유치원 실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류시석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안정화 지원이 사립유치원 운영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 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아들의 교육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정화 지원금은 이달 21일까지 해당 교육지원청에 신청하면 된다.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1

최신글

수도권, 내달 8일까지 거리..

[공모전시상식] 키드키즈 환..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더 이상의 교육공백은 안 ..

한국보육진흥원, 영차영차 ..

육아정책연구소, 2021 제2차..

ICT 융합예술공연 \'이동 씨..

EK(주)_키드키즈, ‘일·생..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정정옥 ..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굿아이디어] 교통기관 놀이..

\"선생님! 하늘은 왜 파란색..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