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전국시군국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경기지회, 그린무브공작소와 MOU

2021.04.21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경기지회(대표 이은정)46, 사회적협동조합 그린무브공작소(대표 이채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경기도 내 29개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그린무브공작소와 함께 장난감수리·기부 등에 대한 장난감순환사업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고장 나거나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장난감을 기부 받아 수리·소독하여 취약계층에 전달 수리가 불가능한 장난감은 분해하여 부속품을 재사용 및 업사이클 제품개발에 활용 파쇄 및 분해한 장난감을 활용한 환경교육 등을 진행한다.



이은정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장난감 순환의 환경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발달단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장난감을 제공함으로써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전화, 홈페이지 예약과 워킹스루&드라이브스루 방식의 다양한 대여를 통해 안전을 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

 

장난감 대여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경기도내 각 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그린무브공작소는 대부분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장난감으로 인해 벌어지는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적 기업 코끼리 공작소가 함께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에디터 | 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빅스맘, ‘2021고객이신뢰하..

대구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

키드키즈 환경사랑 공모전, ..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센틀..

2021년 한국열린유아교육학..

[특집] 세계 환경의 날을 함..

[상호작용] 아이와 공감하는..

EK그룹, ‘2021년 고용노동..

[놀잇감 만들기] 콜라주 나..

[굿아이디어] 동네 한 바퀴

[놀잇감 만들기] 우리 동네 ..

[슬기로운 놀이생활] 일상의..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