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원탐방] 마린빅스맘어린이집

2021.05.24

자존감 높은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곳

마린빅스맘어린이집


아이가 놀이의 주체가 되는 것은 자존감 발달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스스로 주도하는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지요.이달에는 다양한 놀이를 제공하여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마린빅스맘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Interview :: 신미예 원장

어린이집은 모든 아이들을 소중한 존재로 여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나아가 부모에게는 든든한 양육 서포터즈가 되어주면 좋겠지요. 마린빅스맘어린이집은 ‘자존감 높은 행복한 아이’라는 교육철학을 가지고 영유아의 신체와 내면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다양한 놀이를 제공하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실시하고 있지요. 끊임없는 놀이 연구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다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동 인권이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 기사를 많이 접하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사회에서 아이의 인권을 지키고 알리기 위해 마린빅스맘은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캠페인 문구를 띠에 적어 원으로 보내면 이를 매고 교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 권리의 소중함을 알리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인권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부모와 지역 주민 역시 아이들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마린빅스맘어린이집은 아이들의 흥미를 반영해 매월 ‘테마데이’를 진행합니다. 빅스맘 놀이 프로그램인 ‘테마데이’를 활용해 그 달의 생활주제와 연결시켜 교육하고 있지요. 6월에는 ‘우리 동네’ 주제에 맞춰 시장놀이를 합니다. 채소가게, 과일가게, 생선가게를 만들고 형님반과 동생반이 함께 놀이하지요. 우리 동네를 놀이로 경험하며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됩니다.















Interview :조민경(푸른반 전하준 학부모)

아이를 처음 기관에 보낼 때 불안함이 먼저 드는 건 어쩌면 모든 부모들이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하지만 하준이를 마린빅스맘어린이집에 보내며 걱정 보다는 선생님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이 단지 일로써 아이들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과 관심으로 보살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원장님의 세심한 배려, 선생님들의 열정이 부모인 저에게 진심으로 다가와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원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는 아이에게도 분명히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린빅스맘어린이집은 엄마와 아이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예진


0

최신글

교육부, 2학기는 거리두기 2..

한국숲유치원협회, <2021년 ..

미래유아교육학회, 어린이집..

실버에듀넷, 한국주야간보호..

EK그룹 이희주 회장, ‘보육..

한어총 민간분과, ‘어린이..

2021 한국아동권리학회 춘계..

[특집] 새콤달콤 맛있는 여..

[상호작용] 우리 동네가 궁..

[영아놀이] 빛과의 조우

[굿아이디어] 비 오는 날

[놀이사례] 우리 선생님이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