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원탐방] 호평라온빅스맘어린이집

2021.06.28

반짝이는 꿈을 무한히 펼칠 수 있는 곳

호평라온빅스맘어린이집

‘한 사람의 생명은 곧 하나의 세계’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어린아이라 할지라도 그 속에는 우주처럼 드넓고 별처럼 반짝거리는 세상이 담겨 있지요. 이달에는 아이의 개별적인 특성을 존중하고 교사와 깊은 유대감을 나누는 호평라온빅스맘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Interview :: 조숙경 원장

세상 모든 아이들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품은 작은 씨앗과 같습니다. 아직 미숙해 보일지라도,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애정 어린 관심을 듬뿍 주면 자신만의 무한한 꿈을 마음껏 펼치며 자라지요.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교사와 충분한 소통이 이뤄져야 합니다. 호평라온빅스맘어린이집은 교사가 아이의 개별적 특성을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춘 보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아이와 원활히 소통하며 아이를 더욱 아끼고 존중하는 원이 되겠습니다. 














호평라온빅스맘어린이집은 아이들과 일주일에 2번씩 텃밭 가꾸기 활동을 합니다. 아이들이 부드러운 흙을 만져보고 채소에 물을 주며 생명이 자라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있지요. 토마토나 고구마, 상추 등을 손수 수확하면 친구들과 나누어 먹고 집에도 가져가 가족과 함께 먹습니다. 조숙경 원장은 처음에는 배추를 먹지 않던 아이가 자신이 기른 배추로 담근 김치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텃밭을 운영하는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조숙경 원장은 빅스맘 ‘테마데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빅스맘 테마데이는 동화를 듣고 율동과 미술 퍼포먼스를 함께 진행하기에 아이의 흥미를 높일 수 있지요. 지난달에는 ‘아기 돼지 삼형제’를 읽고 직접 작은 동화책을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테마데이를 하며 만든 결과물을 매주 집으로 가져가는데 부모들은 아이가 원에서 활동한 결과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워합니다. 덕분에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지요.











Interview :: 김서이(온누리반 박솔 학부모)

호평라온빅스맘어린이집은 선생님이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쏟는 시간이 굉장히 많고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주십니다. 처음 원에 보낼 때는 걱정이 많았지만 솔이가 원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자세히 이야기해 주시는 선생님 덕에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테마데이’에서 진행한 결과물을 매주 집으로 보내주시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가 만든 결과물을 볼 수 있고 원에서 진행했던 동화놀이에 대해 집에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겁더라고요. 솔이가 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에서 건강하고 밝게 자라고 있어 참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에디터 | 월간유아 채수민

0

최신글

[원탐방] 경기엘림어린이집

[we are family] 이성숙 회..

\"선생님! 배에서 왜 꼬르륵..

[스페셜 인터뷰] 이재준 고..

수도권, 내달 8일까지 거리..

[공모전시상식] 키드키즈 환..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더 이상의 교육공백은 안 ..

한국보육진흥원, 영차영차 ..

육아정책연구소, 2021 제2차..

ICT 융합예술공연 \'이동 씨..

EK(주)_키드키즈, ‘일·생..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